관리 메뉴

kisoo

좋은 프로그래머 되기 위한 24계명 본문

06.좋은글

좋은 프로그래머 되기 위한 24계명

JamesK78 2012. 8. 1. 17:02

1. 프로그래밍에 열정이 있어야 한다. 열정이 없고 즐기지 못하면 평생 하기 어려운 일이다.

2. 프로그래밍 기초 원리를 완전히 이해 해야 한다. 원리를 모르면 근본적인 해결을 없다.

3.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야 한다. 개발자의 가장 중요한 핵심역량 이다.

4. 창의적인 사람이 되라. 대부분의 좋은 해결책은 창의력에서 나온다.

5. 다른 사람의 코드를 이해할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 다른 사람의 코드에서 배운다.

6. 수학을 잘해야 한다. 수학을 못하면 쉬운 개발 밖에 못한다.

7. 좋은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도록 노력 해야 한다. 프로그래밍은 컴퓨터와 얘기하는 것이 아니고 사람들과 얘기하는 것이다.

8. 협업 능력을 키워라. 다른 사람과 일을 나눠서 할수 있어야 값이 비싸진다.

9. 논쟁(debate) 능력을 키워야 한다. 고급 개발자가 될수록 토론 하는 일이 늘어 날것이며, 좋은 토론이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든다.

10. OOP 완전히 이해해야 한다. 협업이 더욱 원활해질 것이다.

11. 남이 이해할 있는 문서를 작성 있어야 한다. 문서 작성은 평생 따라다니는 중요한 업무이다.

12. 적어도 한가지의 개발 언어는 완전히 마스터를 해야 한다. 마스터한 언어로는 어떠한 문제도 있어야 한다.

13. 적어도 한가지의 스크립트언어를 구사 있어야 한다. 간단한 툴은 쉽게 만들어 있다.

14. 비즈니스를 이해해야 한다. 훌륭한 아키텍트가 될것이다.

15. 주변에 나보다 훨씬 뛰어난 프로그래머를 둬라. 끊임없이 배울 있다.

16.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익혀라. 전쟁에서 쓸무기가 많아질 것이다.

17. 습관적으로 주석을 달아야 한다. 주석은 남을 위해서 다는 것이 아니고 프로그래밍의 일부이다.

18. 남이 이해하기 쉬운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나중에 내발목을 잡지 않을것이다.

19. 리뷰와 친해져야 한다. 평생 리뷰를 하며 사는 것이 프로그래머의 인생이다. 리뷰를 하지 않으면 발전 하기 어렵다.

20. 건강을 유지해라. 건강을 잃으면 실력이고 뭐고 필요 없다.

21. 좋은 의자를 사라. 건강을 지켜주고 효율을 높여준다.

22. 인생을 즐길 알아야 한다. 프로그래머로 오래 지속하고 싶으면 인생 자체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을 익혀야 한다.

23. 소프트웨어공학을 익혀라. 주먹구구식 개발에서 벗어나게 해주고 개발을 즐겁게 것이다.

24. 높은 연봉을 받을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라. 23가지 방법이 도움이 것이다.

Comments